2017 청송트레일런 개최

작년까지 '청송사과 전국산악마라톤대회'에서 올해 '청송트레일런'으로 명칭이 변경된 이번 대회는 산악하프, 10km, 5km, 걷기코스 4종목에 전국에서 1300여명의 선수 및 관계자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현비암 강수욕장에서 출발해 파천면 옹점재와 방광산 정상을 지나는 이번 마라톤 코스는 사과향 가득한 과수원 길과 솔향 그윽한 소나무 길 사이로 청송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달릴 수 있는 전국 최고의 청정 산악마라톤 코스다.
대회가 열리는 청송읍 현비암 강수욕장에는 강수욕장 물놀이, 금반지 품은 메기잡기, 삼성라이온스 치어리더 공연 등 대회 참가자를 비롯한 휴가철 관광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생맥주, 옥수수 등 무료먹을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청송군은 이번 대회를 통해 5년 연속 대한민국대표브랜드대상을 수상한 명품 청송사과와 주왕산, 주산지, 달기약수탕, 송소고택 등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를 전국에 널리 홍보 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청송군은 지난 1월 2017 청송전국아이스클라이밍선수권대회를 시작으로 청송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2017 청송 썸머전국드라이툴링대회, 제9회 청송군수배 전국MTB대회 등 전국 규모의 산악스포츠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며 청송군을 사계절 산악스포츠의 메카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내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