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8.8.20 월 17:18
상단여백
HOME 문화·종교·여행 공연·전시·축제
봉화은어 잡고, 장관상 받고, 시상금도 듬뿍제1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배 전국반두잡이 어신선발대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배 '2017년도 전국반두잡이 어신선발대회'가 오는 28일 개최된다.(사진/내외뉴스 자료실)

(내외뉴스=장진숙 기자) 제20회 봉화은어축제의 대표행사인 전국반두잡이 어신선발대회가 축제 첫날인 오는 28일 오후 3시 30분에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배로 격상되어 치뤄지며, 1등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트로피와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전국반두잡이 어신선발대회는 반두를 가지고 제한된 시간 안에 가장 많은 은어를 잡은 1, 2, 3등에게 ‘어신’의 호칭을 부여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경상북도지사, 봉화군수의 트로피와 상금을 포상한다.

참가신청은 오는 13일까지 봉화은어축제 홈페이지에서 사전접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나 봉화군청 문화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제20회 봉화은어축제는 ‘기다려온 맑은 여름! 다시 돌아온 봉화은어!‘라는 슬로건 오는 28일부터 8월 4일까지 8일간 개최되며, 야간반두잡이 무료체험과 내성천들마루콘서트 등 내성천을 활용한 이색체험과 공연으로 관광객의 만족감을 높일 예정이다.

엄태항 군수는 “올해 은어축제는 아름다운 내성천에서 재미있게 놀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봉화를 찾는 관광객들이 감동과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올 여름은 봉화은어축제와 함께 즐거운 여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장진숙 기자 jscang@daum.net

<저작권자 © 내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