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년기업 5개, 유망중소기업 38개

강원도 백년기업 및 유망중소기업 선정은 금년 4월 17일부터 6월 23일까지 시군을 통해 기본요건을 충족하는 60개 기업의 신청을 받아(백년기업 8개 기업, 유망중소기업 52개 기업) 지난 6월 서류심사와 현장평가를 거쳐, 7월 27일 ‘강원도중소기업지원기관협의회‘에서 최종 대상기업을 심의·선정했다.
강원도 백년기업은 도내에서 20년이상 사업을 영위해 온 향토기업 중에서 성장성, 수익성 등이 우수한 대표기업으로 2012년 시작해 지난해까지 17개 기업을 선정했고, 금년에는 5개 기업을 선정했다.
강원도 유망중소기업은 강원경제의 성장동력을 육성하기 위해 2003년부터 시작해 지난해까지 총369개 기업을 선정했고 금년에는 38개 기업을 선정했다.
이들 기업은 자금·판로·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와 유관기관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고, 특히 도 경영안정자금 이차보전 우대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양민석 강원도 경제진흥국장은 “올해에는 백년 및 유망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조례를 정비해 인증 기업에 대한 지원과 우대를 명문화할 예정이며, 국내·외 전시회, 박람회 참가기회 부여 등 판로와 마케팅을 강화해 중견기업으로 성장해 강원경제를 이끌어 갈수 있도록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내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