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콜센터, 상담 매뉴얼 320여 개로 통합 표준화해 홈페이지 개방
(내외뉴스=이종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민원콜센터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그동안 분산·중복됐던 부서별 업무상담 매뉴얼을 320여 개로 통합 표준화해 시청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온라인 민원안내를 실시한다.
이번 매뉴얼 공개에 따라 앞으로 민원인은 콜센터 전화상담은 물론 온라인에서도 민원안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시청 홈페이지 → 시민의창 → 민원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향후 매뉴얼 수정·추가 시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민원콜센터는 이후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018년 민원콜센터 서비스 만족도 및 운영실태 설문조사'를 26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12일간 실시한다.
설문문항은 3분야 27문항으로 작성됐으며, 시청 홈페이지 및 모바일투표, 읍면동 내방민원 설문, 전화설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된다.
이한유 민원과장은 “민원콜센터 업무상담 매뉴얼 공개를 통해 상담민원 편의를 증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설문조사 결과를 적극 반영하는 등 시민만족도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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