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국비지원 대상 선정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국비지원 대상 선정
  • 이만호 기자
  • 승인 2019.02.0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 3억원·도비 1억8천만원, 보조금 지원받아
▲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19 지자체 개최 국제경기대회 공모사업’ 심사에서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이 국비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2019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모습. (사진=청송군 제공)

(내외뉴스=이만호 기자) 경북 청송군은 7일,  최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19 지자체 개최 국제경기대회 공모사업' 심사에서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이 국비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문체부는 매년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특색 있는 국제경기대회를 선정해 지역 체육 활성화와 지역 균형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고 있는데, 올해는 총 28개 대회가 접수되었으며 1·2차 평가를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했다.

이번 심사에서는 작년에 발생했던 대회 취소, 지방비 확보 부족, 참가 규모 및 외국인선수 참여 축소 등의 문제를 예방하고 대회가 더욱 내실 있게 개최될 수 있도록 공모기준 세분화, 발표심사 추가 등을 통해 심사기준을 강화했다.

특히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은 2011년 첫 개최이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대회로 지역 인지도 상승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는 호평 속에 최종 선정되었으며, 이로써 국비 3억원, 도비 1억8천만원, 총 4억 8천만원의 보조금을 지원받게 됐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국비지원 대상 선정으로 아시아에서 최초로 개최하고 있는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대회를 통해 청송군이 국제적인 산악스포츠 메카로써 입지를 다지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늘의 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