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 국제밤하늘보호공원을 찾는 별지기들
영양 국제밤하늘보호공원을 찾는 별지기들
  • 이만호 기자
  • 승인 2019.02.08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 2019년 2급 천문지도사 연수 영양에서 개막
▲ 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가 주관하는 2급 천문지도사 과정 2019년 1차 연수가 오는 9일부터 10일 1박2일 일정으로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에서 진행된다.

(내외뉴스=이만호 기자) 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가 주관하는 2급 천문지도사 과정 2019년 1차 연수가 오는 9일부터 10일 1박2일 일정으로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에서 진행된다.


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는 1991년 창립된 국내 유일의 아마추어천문 관련 사단법인으로서 전국 16개 지부를 가지고 있으며, 전국적인 아마추어천문학의 보급 및 교육, 교류를 목적으로 하고 있는 단체다.

아마추어천문학 보급의 일환으로서 해마다 2급 및 3급 천문지도사 연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시작을 알리는 2급 천문지도사 개막연수를 올해는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에서 진행한다.

천문지도사 연수프로그램을 총괄하고 있는 이강민 연수국장은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이 아마추어 천문인들의 단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최적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며 "무엇보다도 대한민국 어디서도 만나기 어려운 깨끗하고 청명한 밤하늘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프로그램은 메시에마라톤을 비롯해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의 하늘에 걸맞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 전국 지부에서 선발된 2급 천문지도사 연수생들과 운영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오늘의 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