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의 맛을 찾아라”...김해 맛집 향토음식 경연대회 개최
“김해의 맛을 찾아라”...김해 맛집 향토음식 경연대회 개최
  • 석정순 기자
  • 승인 2019.04.15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김해맛집 향토음식 경연대회 개최
▲ 2018년 제3회 김해맛집 향토음식 경연대회 모습

(내외뉴스=석정순 기자) 김해시는 오는 20일 대성동고분박물관 일원에서“제4회 김해맛집 향토음식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김해를 대표하는 음식을 발굴해 홍보하고 관광자원으로 활용함으로써 지역 음식점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고자 하며 해를 거듭하면서 출품 요리의 수준도 함께 발전하고 있다.

대회는 20일 오후 1시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 출품작에 대한 심사위원단과 시민 시식 평가, 시상식 순서로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대회에서 수상한 업소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장 및 김해시장 상장과‘제4회 김해맛집 향토음식경연대회 수상업소’현판이 주어진다.

이 날 경연대회장을 찾는 관광객에게는 맛과 멋을 담은 요리를 시식하고 평가해 심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본선 경연 외에도 김밥 만들기, 수타면 뽑기, 나트륨과 당을 줄인 쿠키만들기, 손씻기 체험 후 비누만들기 등 체험공간을 마련해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한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관광객들이 전국 곳곳에서 찾아올 만큼 맛있고 건강한 김해의 특색있는 대표 음식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올해 대회는 지난 해보다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하였으니 많은 시민들이 행사장을 찾아 함께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오늘의 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