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WN내외방송 뉴스] 문 대통령 지지율 49.9%…3주만에 40%대 하락
[NWN내외방송 뉴스] 문 대통령 지지율 49.9%…3주만에 40%대 하락
  • 한승목 기자
  • 승인 2019.08.06 14: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wn내외방송 뉴스 영상
▲nwn내외방송 뉴스 영상

(내외뉴스=이화정 아나운서/제작 한승목 총괄국장)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NWN 내외방송 뉴스를 시작하겠습니다.

1. 문 대통령 지지율 49.9%…3주만에 40%대 하락[리얼미터]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이 2주 연속 50%대를 유지하다 북한 미사일 발사 여파로 40%대로 떨어졌습니다.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리얼미터는 7월 5주차 주간집계 결과, 문 대통령에 대한 지지율이 한주 전보다 2.2% 포인트 떨어진 49.9%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국정수행을 잘못하고 있다는 부정 평가는 1.8% 포인트 오른 45.5%로 집계됐습니다.

리얼미터는 "대통령 국정지지율이 북한의 미사일 발사로 하락했다가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배제 조치로 주 후반에는 'V'자 형으로 반등했다"고 분석했습니다.

2. 최재성 "도쿄 포함 여행금지구역 확대 검토해야"

더불어민주당 일본경제침략대책특위 위원장인 최재성 의원이 "일본 여행금지구역을 사실상 확대해야 한다"면서 "도쿄를 포함해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최재성 의원은 "얼마 전에 도쿄에서 방사능물질이 기준치보다 4배인가 초과 검출됐다"며 "방사능이 기준치 이상으로 초과 검출돼 안전이나 생명, 건강에 위해가 될 정도인 지역은 여행금지구역을 확대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일본 외무성이 '반일 시위'를 이유로 한국 여행에 주의하라는 공지문을 올린데 대해서는 "우리는 일본 대지진도, 방사능 오염도 있는데 해당 조치를 안했다"며 "일본이 제 발등 찍기 하는 것이고, 더 막대한 피해가 갈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3. 한일·미중 겹악재…원/달러 2년7개월 만에 1200원 돌파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배제 발표와 미중 무역 분쟁 등 악재가 겹치면서 원 달러 환율이 개장과 동시에 달러당 1천2백원을 돌파했습니다.

오늘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 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 종가보다 5.6원 오른 달러당 1,203.6원으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달러 대비 원화 가치가 장중 1200원을 넘어선 것은 2017년 1월11일 이후 2년 7개월 만입니다.

4. 서울시, 북부간선도로에 '도로 위 도시' 조성…공공주택 1천호 공급

서울시는 중랑구 북부간선도로 공중에 7만여 제곱미터 규모의 '도로 위 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는 북부간선도로 신내교차로에서 중랑교차로까지 500미터 구간 상부에 인공대지를 만들고, 그 위에 1천 규모의 공공주택을 건설할 계획입니다.

계획에 대한 주민공람 등 의견 수렴절차를 거쳐 2021년 착공, 2025년에 신혼부부와 청년들이 공공주택에 입주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게 서울시의 목표입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자족기능을 갖춘 북부간선도로 상부의 공공주택이 도시공간 재창조 효과를 내고 지역발전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5. 美국방, 중거리미사일 "지역의 동맹·파트너들과 협의해 배치"

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부 장관은 현지시간 4일 지상 발사형 중거리 미사일 배치 문제와 관련해 이는 억지 태세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해당 지역의 동맹 및 파트너들과 협의를 거쳐 배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호주를 방문 중인 에스퍼 장관은 기자회견에서 '미국의 아시아 지역내 지상발사형 중거리 미사일 배치가 중국을 겨냥한 적대적 조치라는 인식이 있다'는 질문을 받고 즉답을 피한 채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배치 지역이 유럽 지역이든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든, 아니면 다른 지역이든 간에 이는 역내 충돌을 억지하는 억지태세를 제공하며 지속지켜준다"면서, "어느 지역이 됐든 간에 우리의 동맹 및 파트너들과 협의하여 배치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6. 70세 이상 스마트폰 보유율 5년만에 10배 급증…60대도 4배↑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은 70대 이상의 스마트폰 보유율이 2013년 3.6%에서 지난해 37.8%로 5년만에 10배 이상 급증했다고 밝혔습니다.

60대는 19%에서 80.3%로, 50대는 51.3%에서 95.5%로 각각 늘어나는 등 전체 연령 평균 스마트폰 보유율은 2013년 68.8%에서 89.4%로 20.6%포인트 증가했습니다.

7. 홍남기 "100개 전략 소재·부품 집중투자…5년내 공급 안정"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수출제한 3대 품목을 포함해 주력산업과 차세대 신산업 공급망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100개 전략적 핵심품목을 선정해 집중적으로 투자해 5년 내 공급안정을 이루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전략적 핵심품목에 대해 기술개발과 양산평가가 최대한 신속히 진행되도록 집중 지원하겠다"며 "재정과 세제, 금융, 규제 완화를 통해 국내 기술 개발을 집중 육성하고, 투자지원을 통해 해외 기술 도입에도 나설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기술개발에 꼭 필요한 경우 환경 절차 패스트트랙을 적용하고, 특별연장근로 인가와 재량 근로 활용을 추진하겠다"며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등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8. 마동석, 마블 '이터널스' 단체 사진 공개

배우 마동석 씨가 마블의 새 영화 '이터널스' 출연진과 함께한 단체 사진을 공개해 이목을 모았습니다.

마동석 씨는 SNS에 "마블, 이터널스, 길가메시"라는 글과 함께 앤젤리나 졸리를 비롯한 주연 배우들과 어깨를 나란히 사진을 게재했는데요.

듬직한 체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카리스마와 푸근한 미소가 눈길을 끌죠.

미동석 씨는 '이터널스'의 주연진 10명 중 한 명으로, 한국계 배우 최초로 초인적인 힘을 가진 히어로 '길가메시' 역을 맡았는데요.

이달 중 미국으로 출국해 촬영 준비에 돌입할 예정으로, 내년 11월쯤 개봉한다고 합니다.

9. 황의조, 프리시즌 3경기만에 득점포…이적 후 첫 골

프랑스 프로축구 보르도의 황의조가 이적 후 첫 골을 신고했습니다.

제노아와의 프리시즌 경기에 선발 출전한 황의조는 팀이 0대 2로 끌려가던 전반 36분 만회골을 터뜨리며 보르도 이적 후 첫 골을 기록했습니다.

황의조는 후반 16분 교체된 가운데 보르도는 막판 결승골을 허용하며 2대 3으로 패했습니다.

이적 후 세번째 경기만에 득점포를 가동한 황의조는 오는 11일 앙제를 상대로 정규리그 데뷔전을 치를 예정입니다.

10. 특집 첫방송 '소상공인 살리기' 무료 홍보방송 시작!

8월1일 내외방송은 소상공인살리기 특집방송 녹화를 구리시 ‘구구곱창’에서 시작했습니다.

어려운 경제 여파로 소상공인들의 폐업 및 휴업이 잇따르자 내외방송은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지역 방송 차원의 무료 홍보 방송을 시행하게 됐다는데요.

내외방송은 리포터, 영상 녹화 및 편집을 전액 무료로 제공하여 첫 방송으로 보도 했습니다.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은 내외방송으로 신청하면 일정을 조율하여 무료 홍보 방송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제 전국적인 폭염으로 많이 힘드셨죠. 오늘 8호 태풍 프란시스코가 북상하면서 남쪽 지역부터 비를 뿌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일은 전국으로 비가 확대될 소식이 있어 답답함을 쓸어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뉴스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오늘의 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법인 : (주)내외뉴스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4690
  • 인터넷신문등록일자 : 2017년 09월 04일
  • 발행일자 : 2017년 09월 04일
  • 제호 : 내외방송
  • 내외뉴스 주간신문 등록 : 서울, 다 08044
  • 등록일 : 2008년 08월 12일
  • 발행·편집인 : 최수환
  •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3 (뉴스센터)
  • 대표전화 : 02-762-5114
  • 팩스 : 02-747-5344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유진
  • 내외방송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내외방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wtn.co.kr
인신위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