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9월 한 달간 '1일 1신작' 쏟아낸다
네이버웹툰, 9월 한 달간 '1일 1신작' 쏟아낸다
  • 내미림 기자
  • 승인 2019.09.02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방송=내미림 기자) 네이버웹툰에서 9월 동안 매일 하루에 한 작품 이상의 신작이 공개된다.

네이버웹툰은 오는 30일까지 이 같은 방식으로 총 33편의 신작을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인기 작가들의 신작은 물론 베스트 도전만화에서 정식 연재로 승격된 작품, 현재 진행 중인 '지상최대공모전'의 참가작들까지 모두 공개 목록에 포함됐다.
 
첫 신작은 베스트 도전만화에서 승격된 '닥터앤닥터 육아일기'와 '츄억보정' 두 편이다. '닥터베르' 작가의 ‘닥터앤닥터 육아일기’ 는 육아를 책임지는 공학박사 남편과 산부인과 의사 아내의 육아 내용이 담겼다. '츄억보정'은 '수학 잘하는 법'으로 지난 2017년 청춘로맨스대전 우수상을 수상한 하비영 작가의 신작이다. 첫사랑이 유령으로 찾아온다는 로맨틱 코미디물이다.
 
이후에도 '연애학'의 맹물 작가가 '깁스맨'을, '녹두전'의 혜진양 작가가 '그놈은 흑염룡' 등 신작을 공개한다. 네이버웹툰과 '공복의 저녁식사'의 김계란 작가가 공동 기획 제작을 맡고 네이버 뷰스타 어워드에서 1위를 차지한 스칼렛 크리에이터가 제작에 참여한 메이크업 소재의 에피소드툰 '메이크업 드림(Dream)'도 공개 신작 목록에 추가됐다.
 
또한 제이로빈 작가의 인기 웹소설 '3센티미터(cm) 헌터'가 웹툰으로 연재된다. 라디오 프로듀서(PD)이자 작가인 이재익씨가 '서북의 저승사자' 의 양세준 작가와 함께 '인간의 온도' 연재를 개시한다.
 
그 밖에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세계관을 다룬 '화양연화'를 선보인 스튜디오 리코의 로맨틱 코미디물 '오늘도 사랑하세요', 지상최대공모전 1기에서 각각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한 '강남도깨비'와 '닭강정' 등도 연재된다.
 
네이버웹툰 한국 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는 김여정 리더는 "기성작가들의 차기작은 물론, 지상최대공모전과 베스트 도전만화 승격, 웹소설의 웹툰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우수한 퀄리티의 신작을 다수 준비했다"며 "소재와 장르불문, 다양하고 재미있는 작품들을 통해 앞으로도 독자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오늘의 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