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시간 내 역대급 파급력
(내외방송=전예성 기자)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앨범 타이틀곡 ‘ON’을 활용해 진행 중인 ‘ONchallenge’ 영상 조회수가 60시간만에 1억뷰를 돌파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21일 오후 6시 발표 예정이었던 신곡 ‘ON’을 12시간 앞선 오전 6시 전 세계 150여개 국가 및 지역에서 75개국 언어로 서비스하며, 틱톡에서 선공개한 바 있다. 비디오 플랫폼을 통한 타이틀곡 선공개는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얻었다.
2019년 9월 멤버 제이홉이 발표한 ‘Chicken Noodle Soup’의 안무를 틱톡 내에서 따라 하는 ‘CNSchallenge’를 통해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이를 위해 개설한 공식 계정은 3시간만에 100만 팔로워를 기록했고, 해당 챌린지는 조회수 1억과 좋아요 1200만 등의 신기록을 세웠다. 이 곡은 공개 직후 전 세계 69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Onchallenge’ 역시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ON’의 음원을 활용한 영상은 6만 1천여 건(24일 기준) 제작되었으며, 현재까지도 ‘ON’을 활용한 콘텐츠가 전 세계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생성되고 있어 이러한 수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내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