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 MZ세대 겨냥 한정판매 향수 내놔
신세계인터내셔날, MZ세대 겨냥 한정판매 향수 내놔
  • 이지선 기자
  • 승인 2021.02.05 17: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레도, 트레비스 스캇과 협업한 한정판매 향수 선보인다
시향은 실시하지 않아 향기에 대한 상상력 자극
1980년대초~2000년대 초반 출생 MZ세대들에게 큰 영향력
▲ 미국 유명 래퍼가 협업해 한정 판매로 MZ세대를 겨냥한 향수가 출시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 미국 유명 래퍼가 협업해 한정 판매로 MZ세대를 겨냥한 향수가 출시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내외방송=이지선 기자) 향수 업계에도 ‘래플(추첨)’ 판매가 등장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 판매하는 고가 향수 브랜드 바이레도가 미국 힙합 뮤지션 트래비스 스캇과 협업한 ‘스페이스 레이지 오 드 퍼퓸’을 출시한다. 그리고 국내 최초로 향수 ‘추첨 판매’에 나선다.

오는 7일까지 온라인몰인 S.I.VILLAGE(에스아이빌리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고, 추첨을 해 당첨된 사람의 한에서 향수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한다.

‘래플’은 무작위 추첨이고, 최근 한정판에 열광하는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초반 출생 세대)를 중심으로 정착됐다. 기존에는 스니커즈 등이 이와 같은 방식으로 ‘래플’ 판매됐고 향수를 ‘래플’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바이레도는 극소량이라고만 알렸을 뿐 정확한 수량은 공개하지 않은 상황이다.

앞서 판매를 시작한 바이레도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판매 시작과 동시 품절대란을 겪었을 만큼 큰 사랑을 받았다.

미국의 유명 래퍼이면서 패션 등 MZ세대들에게 큰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세계 최고 문화 아이콘인 트래비스 스캇은 그가 협업하면 무조건 뜨는 것은 물론이고, 세계를 들썩이게 만든다는 얘기가 있을 정도로 유명한 인물이다.

시향 테스트를 하지 않는 것이 이번 ‘래플’ 판매의 특징이다. 우주의 향을 추상적으로 표현했다는 말만 슬쩍 띄워놓고 고객들의 호기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관심기사

오늘의 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법인 : (주)내외뉴스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4690
  • 인터넷신문등록일자 : 2017년 09월 04일
  • 발행일자 : 2017년 09월 04일
  • 제호 : 내외방송
  • 내외뉴스 주간신문 등록 : 서울, 다 08044
  • 등록일 : 2008년 08월 12일
  • 발행·편집인 : 최수환
  •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3 (뉴스센터)
  • 대표전화 : 02-762-5114
  • 팩스 : 02-747-5344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유진
  • 내외방송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내외방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wtn.co.kr
인신위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