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식] 턱을 크게 만드는 습관들에는 뭐가 있을까?
[건강상식] 턱을 크게 만드는 습관들에는 뭐가 있을까?
  • 권혜영 기자
  • 승인 2022.03.04 1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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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오늘의 건강소식입니다.

전신 건강의 바로미터, 턱! 오늘은 우리의 턱관절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행복한가의 행복지기에 따르면 선천적으로 얼굴이 큰 경우도 있지만 원래는 작은 얼굴이었지만 후천적인 나쁜 습관으로 인해 커지는 경우도 아주 많다고 합니다. 얼굴이 크게 보이는 이유는 골격의 문제와 과대한 턱 근육의 발달이 있을 수 있습니다.

턱관절은 어깨 관절, 고관절과 함께 우리 몸의 가장 큰 세 가지 관절 중 하나로 꼽히는 곳이자 이 세 가지 관절 중에서도 균형이 깨지기 쉬운 곳인데요.

턱관절의 불균형은 턱과 연결된 목뼈를 비롯해 척추에 영향을 미치고, 머리로 올라가는 혈액의 흐름을 방해해 전신 증상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체형의 변화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턱관절의 균형은 그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주변을 살펴보면 원인을 알 수 없는 만성 통증에 시달리는 환자들도 많습니다.

그렇다면, 턱을 크게 만드는 나쁜 습관들에는 뭐가 있을까요?

첫째, 턱을 괴는 습관입니다.

한쪽으로 턱을 괴면 목관절에 부담이 가고 얼굴이 삐뚤어지게 됩니다. 또 스마트폰을 턱과 어깨 사이에 끼워서 통화하는 것도 턱을 크게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둘째, 이를 가는 습관입니다.

특히, 잘 때 이를 갈면 턱에 부담이 생겨 턱 라인이 흐트러질 수 있습니다.

셋째, 딱딱한 음식을 먹는 습관인데요.

오징어 같이 질기고 딱딱한 음식을 먹으면 하관과 턱 근육이 필요 이상으로 발달하게 되기도 하고요.

다음으로 높은 베개를 베는 습관입니다. 높은 베개는 목 근육을 늘어지게 만드는 가장 큰 원인입니다.

마지막으로 부족한 수면시간도 영향을 줍니다. 적게 자게 되면 신체리듬이 깨져 얼굴이 붓는 직접적인 이유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수면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얼굴을 드라마틱하게 작게 만들 수는 없지만 큰 얼굴을 만드는 나쁜 습관들을 고친다면 얼굴이 더 커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내외방송 건강상식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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