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여름...팔뚝 살빼기 효과 좋은 운동법은?
드디어 여름...팔뚝 살빼기 효과 좋은 운동법은?
  • 김승섭 기자
  • 승인 2022.06.23 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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덤벨 킥백 부터 벤치 딥스까지 다양

(내외방송=김승섭 기자) 드디어 여름이 와버렸다.

짧은 소매의 옷을 꺼내야 할 때가 됐다. 아직 팔이 바깥 구경할 준비가 덜 된 분들이 많은 데 '내외방송'은 23일 행복콘텐츠를 전하는 '행복한가'와 함께 팔뚝 살 빼는 운동으로 자신 있게 짧은 소매 옷을 입어보는 방법, 팔뚝 살 빼기에 효과 좋은 운동을 함께 알아봤다. 

덤벌 킥백.(사진=행복한가)

▲덤벨 킥백

집에서 낮은 의자나 책상을 짚고 할 수 있는 덤벨 킥백은 좌우 각 15회, 3세트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한쪽 다리를 벤치, 의자에 올려 준비 자세를 취하고 같은 쪽 손을 올려 둔 채로 상체를 숙여서 고정한다. 

날숨에 덤벨을 뒤로 보내듯이 팔을 쭉 뻗는다. 이때 상체를 앞으로 기울이되 허리가 과하게 꺾이지 않도록 주의한다. 

들숨에 원래 상태로 돌아간다. 이때 팔꿈치를 축으로 고정한다.

사이드 플랭크 리프트.(사진=행복한가)
사이드 플랭크 리프트.(사진=행복한가)

 

▲사이드 플랭크 리프트

팔 라인과 등 라인을 잡아주는 운동으로 덤벨 없이 집에서 맨몸으로 가능하다.

팔꿈치를 바닥에 대고 몸을 지탱하면서 준비 자세를 취한다. 다리를 모아 옆으로 누운 후 반대쪽 팔을 위로 뻗어 5초간 유지한다. 

천천히 호흡하면서 제자리로 돌아온 후 반대쪽도 실시한다. 

▲벤치 딥스

체중의 부하를 통제하면서 하는 운동으로, 정확하게 자세를 알고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5회 3세트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의자나 벤치의 가장자리 부분에 양손을 어깨너비보다 넓게 잡아준다.

발을 무릎보다 약간 더 앞쪽으로 위치시킨다.

들숨에 팔을 굽혀서 몸을 아래로 낮춰준다. 

날숨에 몸을 올려주며 팔꿈치가 어깨보다 높게 올라가지 않도록 한다. 

▲원암 오버헤드 덤벨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삼두근의 모양을 다듬어 주고 근육을 분리해주는 운동이다. 

벤치, 의자에 앉아서 한쪽 손에 덤벨을 잡아주며 반대 손으로 덤벨을 쥔 쪽 팔꿈치를 굽혀준다.

천천히 호흡을 들이마시면서 팔꿈치를 굽히고 덤벨을 뒤통수 부분까지 내리며 천천히 숨을 내뱉으면서 돌아온다. 

행복한가의 행복지기는 "꾸준히 조금씩 운동하면 건강하고 멋진 팔 라인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 모두 올여름엔 성공해보자"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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