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브란스병원, 16년 연속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위
세브란스병원, 16년 연속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위
  • 이소영 기자
  • 승인 2022.06.27 1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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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브란스 병원이 충족성·사회성과 상대적 만족도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 이유
김용욱 진료혁신부원장이 2022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종합병원 부문 1위상을 수상 후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세브란스병원)
김용욱 진료혁신부원장이 2022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종합병원 부문 1위상을 수상 후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세브란스병원)

(내외방송=이소영 기자) 27일 세브란스 병원에 따르면 지난 24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2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인증식에서 종합병원 부문 1위에 선정됐다.

그 중 세브란스병원은 웰빙경쟁력 지수 중 환경성과 충족성, 사회성 부문에서, 웰빙만족도 지수 중 상대적 만족도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그 이유는 국내 최초 로봇수술 등 첨단 의료기술을 통해 고난도 난치성 질환을 치료함과 동시에 새로운 의료 서비스로 환자들의 편의를 위해 발빠르게 제고했기 때문이다.

세브란스병원은 독창적 로봇 기술을 바탕으로 갑상선암, 위암, 신장암, 대장암, 부인과암, 이비인후과 및 흉부외과 등 16개의 임상과로 로봇수술 적응증을 확장해 나가고 있고, 갑상선내분비외과의 갑상선절제술, 위장관외과의 위절제술, 대장항문외과의 저위전방절제술 등은 로봇수술의 공식 표준 매뉴얼로 쓰이고 있다.

그리고 환자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예약 절차와 방법을 간소화하고, 키오스크를 확대 도입해 빠른 접수와 수납이 이루어지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게다가 자가신체계측 키오스크 도입으로 환자들의 계측 정보가 자동으로 EMR에 등록돼 환자들이 측정 결과를 일일이 들고 다녀야하는 번거로움마저 줄였다.

세브란스병원은 환자들의 병원 이용에 대한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이러한 섬세한 노력들로 2007년부터 종합병원 부문 16년  연속 1위를 달성하는 영광을 얻을 수 있었다. 

같은 날 세브란스병원장은 의료진과 함께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환자 경험 혁신을 이어간 공로를 인정받아 가치공로상을 수상했다.

그러면서 하종원 세브란스병원장은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병원 패러다임을 넘어 '환자 가치 극대화'를 추구하는 최고의 치유 공간으로 웰빙 의료문화를 선도하며 우리나라 의료서비스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며 계속적인 세브란스병원의 의료서비스 발전을 위한 환자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하종원 세브란스병원장.(사진=세브란스병원)
하종원 세브란스 병원장.(사진=세브란스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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