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리어드, 이화여대 특수교육연구소와 특수교육분야 디지털 교육 모델 확산 업무협약
㈜큐리어드, 이화여대 특수교육연구소와 특수교육분야 디지털 교육 모델 확산 업무협약
  • 김승섭 기자
  • 승인 2022.08.05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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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교육 분야 디지털 교육 모델 확산 맞손'
큐리어드와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가 5일 특수교육 분야의 디지털 교육 모델 개발 및 서비스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큐리어드)

(내외방송=김승섭 기자) (주)큐리어드와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가 5일 특수교육 분야의 디지털 교육 모델 개발 및 서비스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게이미피케이션 기반의 디지털 교육 컨텐츠를 활용해 특수교육 영역을 확장하고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인지 및 학습 효과를 제고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이날 큐리어드에 따르면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이란, 게임이 아닌 분야의 문제 해결에 게임적 사고와 과정을 적용하는 방법론으로 학습 참여자의 관심 및 몰입도를 향상시켜 포스트코로나 및 4차 산업혁명, 오늘날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주목받고 있는 학습법이다. 

특히 특수교육 분야에서는 장애 아동의 독특한 교육적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적시적이고,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해왔다. 

이러한 일환으로(주)큐리어드와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는 특수 교육 과정에 디지털 디바이스를 활용한 게이미피케이션 적용을 통해 교육 품질 및 그 효과를 극대화하는데 힘을 합치기로 하고 교육 모델 및 서비스 개발, 프로그램을 함께 운용하고 향후 그 성과를 확산·환류하는데도 상호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일련의 활동을 바탕으로 특수교육 현장에서 다양한 디지털 기반 게이미피케이션 활동이 촉진되면 교수자-학습자 간의 효율적인 상호 작용, 장애아동 학습의 자율성 및 유연한 학습 기회 제공이 가능해지고, 나아가 자기주도적 학습 환경 조성 및 창의력, 문제해결력 등이 신장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은혜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장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특수교육 분야 역시 새로운 도전을 통해 교육 혁신을 적극적으로 이뤄내야 할 때"라며 "본 협약을 통해 특수교육 생태계 전반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는 기반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안태환 큐리어드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특수교육 분야의 특수성과 현장의 어려움을 새로운 디지털 교육 모델을 통해 그 간극을 좁혀갈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향후 다양한 특수 교육 현장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디지털 교육 모델을 개발하고 그 성과를 창출·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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