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 6000, 맥주 8000...술이 밥값?
(내외방송=정지원 아나운서/ 편집 박종찬 PD)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내외방송 뉴스입니다.
먼저 오늘의 주요 뉴스입니다.
[주요 뉴스]
1. 이경실, 성희롱 혐의 고발...새로운 정수기?
코미디언 이경실이 배우 이제훈에게 한 성희롱 발언으로 고발당했습니다.
이경실은 최근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이제훈의 상의 탈의 장면을 언급하며 성적 수치심이나 혐오감을 일으키는 발언으로 논란이 됐습니다.
2. 소주 6000, 맥주 8000...술이 밥값?
소줏값이 6000원, 맥줏값이 8000원으로 인상되는 식당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외식산업연구원의 최근 조사 결과, 일반음식점의 55% 가량이 주류값을 올리거나 올릴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尹대통령 지지율 40%...민생·경제 집중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수행 긍정평가가 6주 만에 40%로 상승했습니다.
조사기관인 리얼미터는 지지도 상승 요인에 대해 "민생과 경제 문제에 집중한 결과"라고 분석했습니다.
4. 태국, 임신 학생에 '출산 휴가' 허용
앞으로 태국에서는 임신한 학생에게 출산 휴가를 허용하거나 수업 일정을 조정해줄 수 있습니다.
현지 매체는 최근 이른 나이에 출산하는 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정책을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5. '앤트맨3', 주말 박스오피스 정상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가 개봉 첫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앤트맨3는 지난 주말 동안 59만여명이 관람하며 86만 관객을 기록했습니다.
지금까지 주요 뉴스 전해드렸습니다.
[내외방송]
1. (사회)이경실, 성희롱 혐의 고발...새로운 정수기?
코미디언 이경실이 배우 이제훈에게 한 발언이 성적 수치심을 일으킨다는 이유로 고발당했습니다.
오늘 많은 언론들의 보도에 따르면 이경실이 얼마 전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스페셜 DJ로, 이제훈은 드라마 '모범택시2'를 홍보하기 위해 출연했습니다.
방송 중 이제훈이 상의를 벗고 찍은 장면에 대해서 이야기하던 중 이경실이 이제훈의 몸매에 대해 '새로운 정수기'라고 말했습니다.
청취자들은 이경실의 발언이 성희롱에 해당한다며 시청자 게시판과 SNS,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비판의 목소리를 냈습니다.
실제로 한 대학생은 이경실을 '통신매체이용 음란 혐의'로 고발한다는 내용을 담아 행정안전부 '문서24' 홈페이지에 수사 요청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 (경제)소주 6000, 맥주 8000...술이 밥값?
앞으로 식당에서 6000원짜리 소주, 8000원 맥주 메뉴판을 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기획재정부와 주류 업계 등에 따르면, 오는 4월부터 맥주에 붙는 세금이 리터당 30.5원 올라 885.7원이 되고, 소주의 경우 세금은 그대로지만, 원재료와 부자재 가격이 올랐습니다.
소주 원료인 주정 가격이 10년 만에 7.8%, 제병업체의 소주병 공급 가격도 180원에서 220원으로 20% 넘게 비싸졌습니다.
외식산업연구원의 최근 조사 결과, 일반음식점의 55% 가량이 주류값을 올리거나 올릴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이미 5000원 이상으로 뛰어버린 술값이 앞으로는 밥값과 맞먹을 정도로 치솟을 전망입니다.
내외방송 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