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방송=이수현 기자) 서울시 송파1동주민센터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지구환경보호와 자원절약을 위한 기증캠페인을 전개해 주민과 직원들이 함께 모은 물품을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 송파점에 전달했다.
송파1동주민센터 정문 앞에서 실시한 전달식에서 금달호 송파1동장은 "탄소중립 실천을 통한 환경보호와 자원절약 실천을 위해 동주민센터 입구에 자원재활용 기증함 박스를 비치하고 캠페인을 전개해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의류, 생활용품 등을 직원들이 모았다"며, "요즘 언론에 보도되는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상이변과 재해발생으로 모두가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적극 참여한 모든 분들께 감사함을 전한다"고 밝혔다.
장형옥 함께하는재단 이사장은 "자원절약, 환경보호, 장애인 일자리 창출 등 1석 3조를 위해 서울시와 수도권에서의 각동 주민센터에서 자원재활용 기증캠페인이 전개되고, 송파구에서 추진하는 한성백제문화제 행사 시 굿윌스토어 부스를 운영하는 것처럼 다른 자치단체에서 추진하는 각종 행사시에도 이웃사랑과 나눔 실천을 위한 부스가 운영되길 바란다"고 소망했다.
함께하는재단은 비영리사회복지법인으로 굿윌스토어 이외에도 탈북민지원센터, 소망의집, 사랑의집 등 그룹홈도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에서의 ESG 경영에 따른 후원물품과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의류, 생활용품, 문화용품 등을 기증받아 매장에서 저렴하게 판매해 소속장애인들의 급여로 제공하고 있다.
굿윌스토어에 물품 기증자는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받아 종합소득세 신고나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기증 및 후원물품 등 자세한 사항은 함께하는재단 홈페이지나 국번 없이 1644-919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