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방송=박호경 기자) 세계경찰태권도연맹(WPTF)가 어제(17일) 하노이에서 베트남 인민공안체육협회(CAND)와 '2024년 아시아 경찰태권도대회 개최'에 관한 양해각서 를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베트남 인민공안스포츠협회 Nguyen Thi Thuy Thanh 대령(당정치부 부국장, 부회장 겸 협회 사무총장), Le Van 소장(협회 부회장) 그리고, 협회 지원 기관의 지도자인 Mr. Tran Duc Phan 등 고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세계경찰태권도연맹(WPTF)측에서는 방승호 총재와 임원들이 함께했다.
체결식에서 WPTF와 베트남 인민공안체육협회 간 업무성과를 바탕으로 양측이 협력해 조직위를 구성하기로 합의했다. 이로써 2024 아시아경찰태권도대회 회의가 모두 마무리됐다.
이번 아시아경찰태권도대회는 오는 11월 22~25일까지 베트남 꽝닌성 대연경기장(Quang Ninh Dai Yen Gymnasium)에서 열릴 예정으로, 이날 체결식에서 조직위원회 설립에 관한 구체적인 규정을 포함해 대회 조직에 대한 합의가 이뤄졌다. 각 단계의 로드맵에 따라 실현 방안을 세우고, WPTF와 CAND간 협력과 관련한 여러 사항에 합의했다.
Nguyen Thi Thuy Thanh 대령은 WPTF와 방승호 총재에게 감사를 표하고, "오늘 행사가 양측 간에 높은 공감대를 형성했다"며, "2024년 아시아경찰태권도대회가 최고의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2024 아시아 경찰태권도대회 개최'를 통해 각국의 경찰 네트워크를 연결하고, 태권도를 매개로 신체적 정신적 단련 및 사회 보호 임무 수행에 더욱 헌신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