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하절기 학교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판매업소 지도·점검 실시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품판매 환경 조성 및 어린이의 건강 증진 도모
2017-08-09 디지털 뉴스부 기자
이번 점검은 방학 기간 어린이의 이용이 많은 학교 주변 업소 등에서 판매되는 어린이 기호식품에 대한 안전관리를 통해 어린이의 건강한 식생활 유도 및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군은 공무원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등 8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을 편성 관내 학교 주변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40여 개소를 대상으로 전수 점검을 실시한다.
점검반은 △부정·불량식품 판매여부 △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 및 보관행위 △식품의 위생적 취급유무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여부 △무신고 영업 및 무신고 제품 판매 여부 △조리된 음식의 보관 및 위생상태 적정 여부 등 기본안전수칙 중심의 지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점검과 함께 식중독 예방을 위한 요령 등에 대해 지도하고 위생불량 또는 위해 우려 식품에 대한 수거·검사를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군은 점검 후 기본안전수칙 위반업소에 대해 경고(계도)문을 발급하고 개선 여부를 확인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부정불량식품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어린이 기호식품 판매업소들이 위생적인 환경에서 식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도·점검을 철저히 하겠다”며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먹거리를 제공받아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