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가정 여름방학중 급식 실태 조사

백구면 결식아동 제로(zero)화 !

2017-08-16     박영길A 기자
(내외뉴스=박영길A 기자) 김제시 백구면은 저소득층 아동들의 여름방학중 급식(부식) 배달 실태를 점검, 결식아동 제로(zero)화를 적극 추진해 선진 복지행정으로 주위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백구면은 여름방학중 결식아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난 9일부터 16일까지 저소득가정 48세대 72명에 대해 가정 방문 및 전화 상담을 통해 아동급식 지원계획에 따른 적절한 품목이 지급됐는지 여부와 배송된 식품의 유통기한 및 위생 상태를 확인했다.

또한, 배송된 식품의 보관법과 조리법 등을 안내해 아동들이 급식을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지도해 급식지원의 안정성 및 효율성을 높였으며, 그밖에 상담을 통해 학교생활 적응 정도, 기타 애로사항등도 청취하는 기회가 됐다.

최니호 백구면장은 “방학기간 중 식사를 거르는 아동이 없도록 결식우려아동 발굴 및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변에 결식우려가 있는 아동이 있을 경우 면사무소를 통해 급식 신청을 해주기를 당부 드리며, 면역력이 약한 아동들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이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백구면은 방학기간 외에도 결식아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마을 이장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활용해 아동급식에 각별한 관심과 주위를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