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도시 천안에서 너·나·우리 행복찾기!

제9회 천안시 평생학습축제 개최…체험전시마당, 평생학습 골든벨 등 볼거리 다양

2017-08-31     디지털 뉴스부
(내외뉴스=디지털 뉴스부) 천안시는 오는 9월 2일 오전 10시 부터 유관순체육관에서 ‘평생학습으로 너·나·우리 행복찾기’라는 주제로 32개 평생학습 관련 기관·단체·동아리와 함께‘제9회 천안시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체험·전시마당, 어울마당, 도전! 한글&평생학습 골든벨, ‘학교밖 청소년 모의창업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체험·전시마당은 △네일아트 △생활자수 △가공플라워 △전통매듭 △스트링아트 등 모두 46개의 부스를 통해 시민들이 평생학습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돼 평생교육에 관한 관심과 동기를 부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무대행사로 진행되는 어울마당은 △배우면서 보는 매직쇼&변검 △재능나눔 동아리공연 △뚝딱이 아빠 <김종석> 특강 △복화술 Show 등으로 축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 축제장을 찾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서바이벌 퀴즈프로그램인 ‘도전! 한글&평생학습 골든벨’과 주민자치센터·장애인복지관·초등학교 등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연주와 춤을 뽐내는 재능나눔 동아리 공연도 눈여겨 볼만하다.

최광용 체육교육과장은 “천안시가 2007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후 지속적으로 시민들의 평생학습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평생학습축제는 전시, 발표, 체험을 통해 함께 배우고 나누며 즐기는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