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책과 사람의 만남, 그 이상인 곳, 진천군립도서관
2017-09-07 디지털 뉴스부
주요 행사로는 △작가와의 만남 △보고 듣는 그림책 원화전시 △샌드아트 공연 △손인형극 공연 △책은 살아있다 △독서문화프로그램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된다.
군 평생학습센터에서 운영중인 3개 도서관(진천군립, 광혜원, 생거진천 혁신도시)에서 각 행사를 진행하며, 진천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난 3일 시인 글배우 작가를 시작으로 오는 15일에는 김영진 그림책작가 강연이 진행되는 등 다양한 작가와의 만남의 시간이 진행된다.
‘별자리 보며, 책을 보며’는 천체망원경을 이용한 별자리, 달 등을 관찰하고 태양계에 관련된 스토리텔링 수업으로 8일 생거진천 혁신도시도서관에서 진행된다.
특히 오는 10일 진행되는 빛그림을 이용한 ‘샌드아트 공연’은 관람 후 샌드아트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오감을 자극하는 예술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김영숙 진천군 평생학습센터소장은 “9월 독서의 달 행사기간 동안 책과 함께 지혜로 풍성해지는 한 달을 맞기를 바란다”며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이 함께 하는 책 읽는 문화 확산에 더욱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9월 독서의 달 행사에 관한 자세한 안내는 진천군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jincheon.go.kr)를 참조하거나 군 평생학습센터(539-7733, 779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