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함께하는 순환운동으로 건강 UP! 스트레스 DOWN!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 근력과 유산소운동 동시에 되는 운동으로 큰 호응 얻어
2017-09-07 박영길A 기자
이번 프로그램은 2기생 25여 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65세이하 오전반과 65세이상 오후반으로 나누어 매주 화, 목요일에 실시되고 있다.
운동교실 참여자는 간단한 기초검진과 체성분을 측정하고, 연령별로 체력에 따라 맞춰진 등록된 ID카드를 받았다.
운동기계에 등록된 ID카드를 넣어 신나는 음악에 맞춰 전문인력의 지도하에 모두가 함께 순환운동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운동이 끝난 후에는 체성분을 측정해 본인의 체지방과 근육량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는 등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근력과 유연성이 증가 됐으며, 만성질환에도 효과를 보이고 있다.
아울러 칼로리 소모량을 높이고, 체지방은 내리는 등 산소 섭취량이 증가하는 등 근력을 강화하고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전현란 광영건강센터팀장은 “이번 운동교실을 통해 이웃들과 함께 즐기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체계적인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 시작한 제1기 순환운동에 참여한 주민들이 ‘함께 운동하는 자조모임 운영’이라는 모임을 스스로 구성해 서로 정보를 나누고 운동을 즐기는 등 건강생활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