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2017년 을지연습 자체 강평 보고회 개최
2017-09-11 디지털 뉴스부
보고회는 지난달 21일부터 24일까지 ‘국민과 함께 하는 을지연습! 튼튼한 국가안보!’라는 슬로건으로 국가 비상사태에 대비해 실시된 을지연습에 대해 환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번 을지연습 자체 강평 보고회는 적의 도발 및 전쟁상황을 가상해 실시하는 을지연습 기간 중 도상연습과 실제훈련, 전시 주요현안과제 토의 등 각종 위기상황에서의 대응상황을 평가해, 잘된 점은 계승하고, 미비한 점이나 개선사항을 발굴해 향후 국가 비상사태 발생 시 군민의 안전과 평안을 위해 보다 철저하게 대비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강평 보고회는 안전총괄과장의 총괄보고에 이어 각 실·과·소장의 을지연습 중 발견된 문제점 및 개선사항 보고가 있은 후 노박래 군수의 총평으로 마무리 됐다.
자체 강평 보고회를 통해 도출된 문제점과 개선사항은 민·관·군·경이 합동으로 매년 1회 실시하는 범정부적 을지연습에서 보다 확실한 준비태세를 갖출 수 있도록 향후 道와 중앙부처에 건의될 예정이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이날 총평을 통해 “을지연습 기간 중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군청, 군부대,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각종 실제훈련과 민방공 대피훈련에 최선을 다해 협조해 준 군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비상상황에 대한 대비태세를 충실히 해 우리 군민들이 걱정없이 안전하게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공무원들이 좀 더 단련해 주길”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