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하반기 보육인 역량강화 교육 가져

2017-09-26     디지털 뉴스부
(내외뉴스=디지털 뉴스부)보령시는 지난 25일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50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미래세대 투자를 통한 저출산 극복’이라는 국정과제를 적극 실천하고, 보육 전문가로서 수준 높은 보육서비스 능력을 높여나가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교육은 국민회 부모교육 강사로부터 ▲애정을 위해서 교사가 갖춰야 할 3가지 ▲감정을 스스로 챙기는 셀프-리더십 ▲열정이 가득한 책임감 있는 교사라는 주제로 보육인의 전문성 강화는 물론, 부모들이 안심하고 양육할 수 있는 보육 환경을 조성해 나가자는 다짐의 시간도 가졌다.

김선만 충남어린이집연합회 보령시지회장은 “저출산으로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아이들이 지속적으로 감소해 고용불안 등 사기가 많이 저하 돼 있다.”며, “이런 때일수록 보육전문가로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 아이들이 행복하고, 부모로부터 신뢰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신재규 사회복지과장은“저출산 극복을 위해서는 아이를 낳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양육할 것인가도 중요하다”며, “시는 앞으로도 안심하고 양육할 수 있는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시책 추진은 물론, 보육인의 처우개선과 역량강화를 위해서도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