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발전 우수기업 방문의 날 행사 개최

2017년 3사분기

2017-09-26     이만호 기자
(내외뉴스=이만호 기자) 성주군은 지난 25일 2017년 3사분기 지역발전 우수기업으로 선남면 용신공단에 소재한 송죽글러브㈜를 선정하고, 기업체를 직접 방문해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송죽글러브㈜와 선남면 용신2리 마을과의 자매결연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지역발전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송죽글러브㈜는 2009년 8월 1일 설립해 산업용 PU코팅장갑, 라텍스 코팅장갑, 특수장갑, 기타 면장갑 등 30여종의 장갑을 생산하는 업체로서 현재 제2, 제3공장까지 설립하는 등 해마다 높은 성장으로 수출액 10억원을 포함해 연매출액이 45억원에 이른다.

또한, 종사 중인 근로자 중 60%가 장애인으로서 장애인 고용증진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별고을 장학금 기탁, 각종 봉사활동 참여 등 우리군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는 용신공단의 대표적인 우수기업이다.

이날 행사는 김항곤 군수, 배재만 군의장, 마을주민(용신2리장, 노인회장 등), 업체대표 및 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 1사1촌자매결연, 회사직원들과의 간담회, 사업장견학 순으로 진행됐고, 업체에서 용신2리 마을주민들을 위해 장갑 1,200켤레를 전달해 기업과 마을간 훈훈한 정도 나누는 자리가 됐다.

행사에 참석하신 김항곤 성주군수는“오늘 지역발전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송죽글러브㈜ 대표님과 직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기업경영이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현장 곳곳에서 여러분들이 땀흘리는 모습을 보니 불경기란 말이 무색할 정도이며, 우리군을 대표하는 우수기업으로서 지역발전과 일자리창출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송죽글러브㈜ 정선희 대표는“지역기업이 군행정에 적극협조하고, 주민들과도 상생협력하는 모범사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