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레스마켓 설치 지원사업 신청

우수 외식업소에 지역농산물 판매코너(레스마켓) 설치 지원

2017-07-13     박영길A 기자
(내외뉴스=박영길A 기자)외식업소 내 레스마켓(진열대) 설치를 통해 지역 농식품의 소비 활성화 및 외식과 농업의 상생 기반을 마련하고자 우수 외식업소에 지역농산물 판매코너(진열대)를 설치해 지역 농산물 홍보 및 판매를 지원하는 ‘2017 레스마켓 설치’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전북도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지역 특산 농식품의 소비 활성화를 위해 외식과 농업의 상생기반을 마련하는데 있으며, 사업주관은 한국농수산 식품유통공사(aT)로 지원대상은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제외한 일반 음식점업이다.

지원계획은 전국 30개이며 업소 당 5백만원 기준으로 50%를 지원하되 지원 한도금액은 250만원이다. 지원항목은 레스마켓 설치 및 홍보비용으로. 사업신청 기간은 7월11일(화)부터 9월29일(금)까지다.

신청방법은 aT의 The외식 홈페이지(www.atfis.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직접 작성해 한국농수산유통공사(aT)식품산업처 외식산업부로 우편, 팩스(061-804-4540), 이메일(atexpo@at.or.kr)로 제출하면 된다.

전북도 관계자는 금번 레즈마켓 설치지원 사업에 도내 우수 농특산물 판매에 많은 관심을 갖고 유명 식당들이 레즈마켓 지원사업에 참여해 주길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