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정보원, 정보시스템 사용자 교육 진행사항 점검 및 참관

2020-05-29     김준호 기자
사회보장정보원

(내외방송=김준호 기자) 사회보장정보원 임희택 원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 교육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정보시스템 사용자 교육 진행사항을 점검하고, 선제적 대응책을 마련하고자 유튜브 라이브 교육 현장을 28일 참관하였다.

정보원은 전국 25만명 대상 정보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라이브 교육, 온라인 특별과정 등을 신규 개설해 비대면 교육 수요에 집중하고 있다.

유튜브 라이브 교육 등 비대면 온라인 교육은 물리적·시간적 제약이 줄어들면서 정보시스템 사용자들이 쉽고 편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어 호응도가 높다.

실시간 온라인 라이브 교육은 정보시스템 사용자 의견을 적극 수렴해 매월 마지막 주에 정기적으로 교육과목을 개설하고 안내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교육관리시스템(https://edu.ssi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희택 원장은 “앞으로 사용자 교육은 최신 기술과 뉴미디어 등을 적극 활용해 점차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하고, 우수 교육 콘텐츠 확보 등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고 강조하였다.

정보원은 집합교육 진행시 교육 시작과 끝날 때 발열체크, 사람과 사람 사이, 두 팔 간격 건강 거리두기, 매일 2번 이상 환기, 주기적 소독 등등 정부 지침에 맞춰 정확히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