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국민통합 조동회 영상칼럼 / 2부 남북 갈등 어떻게 할 것인가?

남북 갈등은 이념 전선이다.

2021-01-11     이상현 촬영기자

(내외방송=이상현 촬영기자) 2021년 신축년을 맞이하여 (사)국민통합 조동회 총회장님을 모시고 대한민국 분열과 갈등에 대한 고견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북 갈등은 이념 전선이다. 재작년, 트럼프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 김정은 위원장이 모여 남북문제를 평화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회담을 가져 좋은 진전을 가질 것 같았으나 다시 원점으로 돌아왔습니다.

북한은 여러 가지 어려움에 빠져있습니다. 코로나를 발표하지 않고 있지만 코로나로 인해서 힘들고 사람도 많이 죽어가고 있습니다. 또, 식량 문제로 어려움이 많습니다. 북한과 중국에 국경은 이미 봉쇄령이 내려져 무역도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런 시점에 북한이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서 다시 핵무기를 실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능하면 비핵화를 통해 평화적으로 갈등을 해결해야 하겠지만 북한이 핵무기를 계속 가지고 있는 한 한국도 핵무기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근본적으로 남북문제는 가장 중요한 것이 평화, 공조, 서로의 신뢰 회복, 남과 북의 동포가 같은 형제라는 것을 인식해야 합니다. 민간적인 차원에서 교육도 하고 서로 원조도 하는 게 미래를 위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게 민간 교류를 계속하면서 민족 동질성을 회복하게 된다면 통합, 통일 문제를 생각해야 합니다.

남북이 서로 화합하고 통합하고 통일로 나아간다면 세계 5대 강대국이 될 수 있다고 세계 석학들이 말하고 있고 저 또한 그렇게 될 거라고 봅니다.

남쪽의 자본과 기술, 북쪽의 10대 자원과 노동력이 협력이 이루어진다면 세계 5대 강대국이 될 수 있다고 봅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외방송 공식 논조가 아니며 출연자 개인 의견임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