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채용이 바뀐다, 교육이 바뀐다’ 강연을 모든 시민들에게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

2021-07-20     이지선 기자

(내외방송=이지선 기자) 재단법인 '교육의봄'은 21일 오후 전국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본 단체의 강연, '채용이 바뀐다, 교육이 바뀐다' 온라인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일 교육의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그간 강연을 초대한 기관 소속이 아니라서 본 강의를 들을 수 없었던 모든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행사다. 
 
현재 우리나라의 입시는 경쟁과 사교육 고통의 문제로 얽혀있다.

교육의봄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교육 내적인 노력과 더불어 교육 바깥, 기업의 채용에서 학벌 스펙 중심의 관행이 달라지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지난 4월 16일부터 '채용이 바뀐다, 교육이 바뀐다'로 시작된 기업 채용 정보 공유 강연 사업은 그 일환으로 진행된 것이다.

그간 이 강연 사업을 통해 기업의 달라진 채용 정보를 알리니, 교육청, 교육부, 학부모, 교원들로부터 매우 놀랍다는 반응을 얻었다고 교육의봄 측은 밝혔다.

하지만 교육 기관과 지역 모임을 대상으로 지난 3달 간 이 강연 사업을 진행하다보니, 한 가지 놓친 부분이 있었다고 교육의봄은 깨달았다. 

이애 대한 정보를 알고 싶었지만 교육의봄에 공식적으로 강좌를 요청한 기관 소속 회원들이 아닌 경우, 일반인들은 이 내용을 접할 수가 없었다는 점이었다.

이에 이 점을 인식하고 우리는 '채용이 바뀐다, 교육이 바뀐다' 강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자 한다고 교육의봄은 밝혔다. 

행사는 '채용이 바뀐다, 교육이 바뀐다' 대한민국 기업 채용 정보 온라인 강연이며 대상은 이 주제에 관심이 있는 모든 시민들이다.

21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인터넷 zoom 베너를 통해 교육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