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이슈 아이콘으로 급상승한 블랙핑크 '리사' 'MONEY' 뮤비 공개 앞둬

23일 리사의 'MONEY' 뮤직비디오 공개

2021-09-20     이지선 기자

(내외방송=이지선 기자) 블랙핑크 리사의 솔로 앨범에 포함된 수록곡인 'MONEY'의 뮤직비디오 공개를 앞두고 전세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는 리사의 'MONEY'의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Exclusive Performance Video)를 오는 23일 0시 공개키로 했다. 

'MONEY'는 힙합장르로 리사가 블랙핑크로 활약해온 이미지 결을 같이 하면서 그의 솔로곡에 걸맞는 선명화고 화려한 매력이 배가 됐다. 

블랙핑크의 팬덤 이름인 블링크 사이에서는 앨범의 타이틀곡인 'LALISA' 못지않은 호응이 일었으나 뮤비나 음악방송 무대가 없어 아쉬워하던 차였다. 

yg는 "리사의 'MONEY' 무대를 기다리는 수많은 글로벌 팬들을 위해 자체적으로 제작한 퍼포먼스 영상을 공개할 것"이라며 "리사도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최선을 다했다"고 전했다. 

특히 'MONEY' 후반부에는 곡 분위기를 극적으로 치닫게 하는 댄스 브레이크가 있어 리사가 이 부분을 어떤 식으로 표현해날지에 대한 기대도 모아지고 있다. 

리사는 지난 10일 솔로 앨범 'LALISA'를 발표한 후 각종 글로벌 차트를 강타했다. 현재까지 72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차지했고 글로벌 유튜브 송 차트 또한 1위로 오르는 등 세계의 주류 팝 시장 내 리사의 파급력을 실감케 한다. 

리사는 각종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 타이틀곡 'LALISA'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24시간 동안 7360만뷰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는 솔로 아티스트 세계 최고 기록 경신이고 이틀 만에 1억뷰를 돌파하는 등 K팝 솔로 아티스트 최단 신기록을 갱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