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내비게이션 이용하면, 선물이?

해수부, 바다 내비게이션 서비스 이용 활성화 위해 18일부터 28일 10일간 ‘바다내비 받고 또 받고’ 행사 개최

2021-11-18     김승섭 기자
크루즈를

(내외방송=김승섭 기자) 해양수산부는 바다 내비게이션 서비스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18일부터 오눈 28일 10일간 ‘바다내비 받고 또 받고’ 행사를 개최한다.

바다 내비게이션은 해양수산부가 올해 1월 30일부터 단말기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선박의 충돌·좌초 경보, 실시간 전자해도, 기상·항행경보 등 해사안전정보를 선박에 제공하고 있는 지능형 해상교통정보 서비스다.

해양수산부는 이용자들이 바다 내비게이션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하고, 이를 홍보하기 위해 이번 온라인 행사를 기획하였다. 바다 내비게이션의 주요 기능개선 사항으로는, 먼저 ▲아이폰(IOS) 버전을 출시하고 ▲효율적인 정보 전달을 위해 사용자 친화적으로 화면 구성을 변경했다. 

▲운항상황에 따라 선박 진행방향(헤드업)이나 북쪽(노스업) 기준으로 화면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 ▲전자해도 스트리밍 속도를 향상시키는 등 정보 접근성과 편의를 대폭 강화했다. 

이번 행사에는 바다 내비게이션 서비스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식은 카카오톡 전용채널을 통해 바다내비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은 후 '다운받고 이벤트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아이디 등을 입력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또한, 기존의 전용 단말기·애플리케이션 사용자의 경우, 카카오톡 전용채널의 '칭찬하고 이벤트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그간의 서비스 이용경험을 간단히 제출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는 추첨을 통해 '다운받기 이벤트'에 총 212명, ‘칭찬하기 이벤트’에 총 200명의 당첨자를 선정, 다음달 1일 바다내비 누리집(www.e-navigation.mof.go.kr)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발표하고 개별로 안내할 계획이다. 

당첨자에게는 건조기, 태블릿PC,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