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아이돌 인기 차트인 KDOL 12월 넷째 주 1위

2위는 방탄소년단 '지민'이 차지

2021-12-27     장진숙 기자
.

(내외방송=장진숙 기자) 글로벌 K팝 아이돌 인기차트 서비스 앱 '케이돌(KDOL)'은 방탄소년단(BTS) 진이 12월 넷째 주 가장 많은 하트를 받으며 주간 1위에 등극했다고 27일 밝혔다. 

케이돌은 K팝 아이돌을 대상으로 하는 실시간 투표를 집계해 매일 한국 시간으로 자정에 리셋하는 것으로 정해 이 순위의 누적 투표로 일간, 주간, 월간 순위와 전체 득표를 합산해 명예의 전당에 올리고 있다. 

12월 넷째 주 주간 랭킹에서 진은 총 2913만 6607개의 하트를 받으며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2500만 2855개의 하트를 받은 방탄소년단의 지민이 차지했다. 이어 아스트로(Astro) 차은우, 엔하이픈의 희승, 방탄소년단 뷔, 엔하이픈 제이크 순으로 나타났다.

진은 12월 첫째 주(11월 29일~12월 5일) 주간 랭킹에 이어 두 번째로 주간 1위를 차지하면서 같은 방탄소년단 멤버인 지민, 뷔에 이어 주간 1위를 기록한 3번째 아이돌로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글로벌 K팝 아이돌 인기차트 서비스 앱 케이돌은 세계 각국에서 투표할 수 있고, 미국, 일본, 동남아, 한국 등 국내외에서 참여하는 이용자 투표를 100% 순위에 반영하며,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K팝 아이돌의 글로벌 인기를 실시간으로 알아볼 수 있다. 

한편 케이돌 12월 넷째 주 주간 랭킹에서는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지민, 아스트로 차은우, 엔하이픈 희승, 방탄소년단 뷔, 엔하이픈 제이크, 엔하이픈 제이, 엔하이픈 니키, 방탄소년단 정국, 엔하이픈 선우, 트와이스 쯔위, 엔하이픈 정원, 엔하이픈 성훈, 방탄소년단 슈가, 스트레이키즈 한, 방탄소년단 제이홉, 방탄소년단 RM, 세븐틴 정한, 스트레이키즈 리노, 아스트로 진진 순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