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방송 뉴스] 北, 다양한 기종·발사 방법으로 미사일 시험…미국의 압박

▷ 北, 다양한 기종·발사 방법으로 미사일 시험…미국의 압박 ▷ LG에너지솔루션 패시브 자금 1조 이상 유입 ▷ 질병관리청, "오미크론 우세종 될 것"

2022-01-19     권혜영 기자

◆ 北, 다양한 기종·발사 방법으로 미사일 시험… 미국의 압박

올해 들어 계속되는 북한의 미사일 도발에 오늘 미국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를 통한 압박에 나섰습니다.

영국, 프랑스, 아일랜드 등이 미국의 안보리 회의 요청에 동참했다고 하는데요.

북한은 지난 14일, 평안북도 의주에서 탄도미사일 2발을 발사하며, 한반도를 언제든 타격할 수 있다는 점을 과시했습니다. 추가로 무력시위에 나설 가능성도 계속 제시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미국은 오는 20일까지 안보리 이사국 중 반대하는 나라가 없으면 대북제재 추가 지정이 이뤄진다고 밝혔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패시브 자금 1조 이상 유입

LG에너지솔루션이 2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면서 패시브 펀드 자금이 1조 원 이상 몰릴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패시브펀드는 특정 종목들을 펀드에 담아 지수 상승률만큼 수익률을 추구하는 펀드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상장 후 코스피 시가총액 순위 2위가 예상되기 때문인데요.

상장 다음 날부터 지수에 반영되는 코스피를 추종하는 액티브 펀드들은 LG에너지솔루션 주식 비중을 확대하고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비중을 축소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습니다.

◆ 대형마트·백화점·학원 등 6종 방역 패스 해제

정부는 설 연휴를 고려해 2022년 1월 17일부터 2월 6일까지 3주간 사적 모임 인원을 4인에서 6인으로 확대하며 새 사회적 거리 두기를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독서실, 카페, 박물관, 마트 등 6종 시설에 대한 방역 패스 적용을 해제했습니다.

방역 패스가 해제된 6종 시설은 마스크를 항상 착용하고 침방울 배출 가능성이 작아 감염 위험이 낮기 때문인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