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방송 뉴스] 오늘부터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 오늘부터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 이산가족, 탈북민 신년 하례식 개최 ▷ 코로나 이후, 침입 범죄 늘어 ▷ 북한 단거리 탄도미사일 추정 2발 발사 포착

2022-01-27     권혜영 기자

◆ 오늘부터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지갑 속에 넣고 다니던 운전면허증을 오늘부터 스마트폰의 앱 형식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그동안 학교, 기업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 신분증은 있었는데요.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모바일에서 사용 가능한 신분증이 도입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공공기관, 공항, 병원 등 플라스틱 운전면허증이 사용되는 모든 곳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산가족, 탈북민 신년 하례식 개최

지난 26일 서울 종로구 이북 5도청 대강당에서 이산가족, 이북도민, 탈북민을 위한 신년하례식 행사가 있었습니다.

장만순 일천만 이산가족위원회장, 윤석열 대통령 후보 등이 참가했습니다.

3만 4000명 탈북민의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서 윤 후보는 탈북민의 정착과 이산가족 상봉을 약속했습니다.

◆ 코로나 이후, 침입 범죄 늘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주택 침입 범죄가 줄어든 대신 무인매장 침입 범죄가 늘었다는 조사 결과가 오늘 나왔습니다.

에스원 범죄 예방연구소는 주택 침입 범죄가 2019년 코로나 사태 전보다 56.6% 감소했다고 발표했는데요.

재택근무가 증가하고 외출이 줄면서 생긴 변화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 북한 단거리 탄도미사일 추정 2발 발사 포착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오늘 오전 8시 동해상으로 발사한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2발을 포착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추가 발사에 대비해 감시.대응태세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오늘 발견된 탄도미사일은 새해 들어서 북한의 여섯 번째 무력시위입니다.

[클로징]
오늘 아침은 전국 대부분 지역이 어제보다 2~3도 낮은 가운데 영하권으로 출발했습니다.

오늘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 오후에는 강원 북부 동해안에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겠습니다.

다가오는 설날에는 중부와 전북에 눈 예보가 나와 있습니다.

지금까지 내외 방송을 시청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