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미국 음식 전문지 '매쉬드'에 k-푸드 제1주자로 소개돼

"2025년 전세계 5만개 가맹점 개설 목표"

2022-02-16     최준혁 기자
.

(내외방송=최준혁 기자) BBQ가 미국 음식 전문지 '매쉬드'에 최근 한류열풍의 성장세와 함께 놀라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한국 브랜드로 소개됐다. 

16일 BBQ에 따르면 매쉬드는 BBQ만의 트렌드와 지역에 맞춘 현지화 전략을 소개했다. 현재 BBQ는 미국 대도시들에 대거 진출해 있는 상태다. 뉴욕과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하와이까지 점령했다. 

앞서 BBQ는 글로벌 외식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5위'를 차지했다. 그러면서 유일하게 국내 외식 브랜드로서 이름을 올렸다.

BBQ 관계자는 "BBQ만의 맛과 퀄리티, 축적된 노하우로 탄생한 브랜드가 한류 성장세와 함께 시너지를 내면서 미국 내 k-푸드의 대표주자로 주목받는데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면서 "앞으로도 BBQ만의 장점으로 2025년 전세계 5만개 가맹점 개설 목표를 실현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