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의 모든 것"…경기도농기원, '곤충도슨트 투어' 운영
오는 11일부터 경기곤충페스티벌 누리집서 신청…일일 20명 내외 선착순 마감
2022-04-10 권희진 기자
(내외방송=권희진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이하 농기원)은 10일 "곤충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한 '곤충도슨트 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손충도슨트 투어는 오는 25일부터 6월 24일까지 2개월간 화성 농기원 곤충자원센터에서 곤충 전문가의 해설과 현장 체험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실시한다.
이 투어는 ▲곤충생물 관람 ▲식용곤충 시식 ▲장수풍뎅이 애벌레 채집 ▲곤충오감체험 ▲나무곤충 포토존 체험 등 행사가 준비돼 있다.
특히 '곤충생물 관람'에서는 보라금풍뎅이, 동쪽애물방개, 검정물방개, 홍다리사슴벌레, 길앞잡이부터 왕사마귀, 넓적배사마귀, 왕소금쟁이, 게아재비 등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곤충들을 만날 수 있으며, 곤충 전문가로부터 먹이나 생육 특징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다.
'장수풍뎅이 애벌레 채집'은 애벌레의 특징과 암수 구별 방법 등을 알아본 후 직접 채집한 장수풍뎅이 애벌레를 유충 병에 담아 집에서 직접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 경기곤충 콘텐츠 공모 수상작, 곤충웹툰, 곤충영화도 관람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11일부터 경기곤충페스티벌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나, 하루 20명 내외로 선착순 마감되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선정된 사람에게 개별 통보한다. 문의 사항은 도 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로 연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