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방송 뉴스 / 오늘부터 거리 두기 끝...2년 1개월만의 해제
▷오늘부터 거리두기 끝...2년 1개월만의 해제 ▷'계곡살인' 이은해 조사 진술 거부 ▷신지아, 세계주니어선수권 은메달 획득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내외방송 뉴스 시작하겠습니다.
◆ 오늘부터 거리 두기 끝...2년 1개월만의 해제
정부는 오늘(18일)부터 영업시간, 사적 모임, 행사 등에 관한 거리 두기 조치를 모두 해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식당, 카페뿐 아니라 유흥시설이나 헬스장 등도 업장에 따라 새벽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됐는데요.
다만, 영화관, 종교시설, 교통시설 등의 실내 취식 금지는 오는 25일부터 해제됩니다. 2년 1개월 만의 해제되는 거리 두기 방침이지만 마스크 착용 의무 제도는 현행대로 유지될 방침입니다.
◆ '계곡 살인' 이은해 조사 진술 거부
오늘 법조계에 따르면 '계곡 살인' 사건의 피의자인 이은해씨가 검찰 조사를 거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씨는 "변호인이 없는 상태에서는 조사를 받지 않겠다"며 진술 거부권을 행사했고 이 씨를 상대로 한 조사는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이 씨와 같은 혐의로 함께 체포된 조현수씨는 어제 검찰 조사를 받았지만 진술을 회피하는 태도를 보이며 오후 3시에 구치소로 복귀했습니다. '계곡 살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의혹들, 풀리지 않는 실타래들이 빨리 풀리기를 기다려봅니다.
◆ 신지아, 세계주니어선수권 은메달 획득
피겨스케이팅 싱글 여자 유망주인 신지아가 2006년 김연아 이후 16년 만에 은매달을 획득했습니다. 신지아는 오늘(18일) 에스토니아 탈린 톤디라바 아이스홀에서 열린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에서 기술점수 74.52점, 예술점수 62.11점으로 총점 136.63점을 받으며 2위를 차지했습니다.
피겨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는 국제 주니어 피겨대회 중 가장 권위 있는 대회로 만 13세 이상에서 만 19세 미만의 선수가 참가할 수 있습니다. 신지아는 이날 최고점을 받은 미국 레비토와 점수 차이는 단 0.54점 차에 불과해 아쉬움을 많이 남겼다는 분석입니다.
[클로징]
오늘부터 코로나19 이전의 일상으로 돌아가죠. 앞으로 직장이나 동호회에서 대규모 회식이 가능해지고 예비부부들도 청첩장을 돌리거나 상견례를 할 때, 결혼식을 올릴 때도 인원 제한을 받지 않게 됐습니다.
내외방송 뉴스를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 #이은해 #신지아피겨스케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