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공공배달앱 '위메프오' 영상공모전 개최

청소년·청년 대상 25일∼5월27일 접수 우수작 5개 작품 선정

2022-04-24     권희진 기자
24일

(내외방송=권희진 기자) 광주광역시는 24일 "광주지역 10~30대 청소년과 청년을 대상으로 '광주공공배달앱 위메프오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광주공공배달앱 '착한(상생)소비' 문화 확산에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이용자들의 아이디어로 제작한 공공배달앱 홍보콘텐츠를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 기획됐다.

영상은 '착한소비', '배달앱 이용후기' 등 공공배달앱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30초 분량을 제작하면 된다.

수상작은 시민 온라인 평가, 전문가 심사를 통해 5개 작품을 선정하며, 6월15일 광주경제고용진흥원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 중 대상(1명) 상생카드 200만원, 최우수상(1명) 상생카드 50만원, 우수상(3명) 배달앱이용권 10만원 상금을 지급하며, 공모 수상작은 공공배달앱 홍보영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영상공모전에 참여한 시민들을 위한 행사도 진행한다. 온라인 시민 평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00명을 선정해 공공배달앱 5000원 할인권을 지급한다.

이승규 광주시 민생경제과장은 "30초의 짧은 영상과 제작 기기에 제한없이 지원이 가능한 만큼 끼와 아이디어를 가진 청소년과 청년들이 많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며 "공공배달앱 이용 확대를 위해 미디어를 통한 홍보를 강화하는 등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작한 영상은 '#광주공공배달 위메프오', '#광주공공배달 영상캠페인' 등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사회관계망(SNS) 또는 유튜브에 게시한 후 영상 원본과 함께 게시된 경로(URL)를 기재한 신청서를 오는 25일부터 재달 27일까지 광주경제고용진흥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