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세계 환경의 날 맞아 다양한 ESG 캠페인 실시

'지속 가능한 여행'한 여행이란? 비행 글로벌 캠페인 실시 등 꾸준한 캠페인 진행

2022-06-03     장진숙 기자

(내외방송=장진숙 기자) 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온라인 여행사인 트립닷컴이 오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 및 활동을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트립닷컴에 따르면 3일 이용자들의 참여 유도해 '지속 가능한 여행'을 함께 생각하고, 이를 실질적으로 적용한 상품 개발에 더욱 매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지난달에는 에티하드 항공과 함께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레드플러스(REDD+)' 프로젝트에 동참하는 지속 가능한 비행 글로벌 캠페인을 실시했다. 

트립닷컴은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기준에 따라 노선별 1인당 탄소 배출량을 계산하고, 에티하드 항공 운행으로 발생하는 일부 탄소를 상쇄하기 위한 레드플러스 프로젝트에 투자했다. 

이를 통해 인도네시아 칼리만탄 주에 있는 카팅안 페틀란드(Katingan Peatland) 및 페루 중부의 코딜레라 아줄 국립공원(Cordillera Azul National Park) 복원 사업을 지원했다.

트립닷컴을 운영하는 트립닷컴 그룹은 최근 연간 ESG 보고서를 통해 환경을 포함한 ESG 경영 전략 및 주요 성과를 발표한 바 있다. 

트립닷컴 그룹은 에티하드 항공 외에도 지속 가능한 글로벌 여행 생태계 조성을 위해 업계의 주요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으며, 폐기물을 줄이고(Reducing waste), 자원을 재사용(Reusing)하며, 재활용(Recycling)하는 '3R' 전략을 통해 친환경 활동을 추진 중이다.

홍종민 트립닷컴 한국지사장은 "트립닷컴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지속 가능한 여행 이벤트 및 플로깅 캠페인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행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고객 및 파트너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여행을 고민하고 실천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