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징계에 김기현,권성동 "책임지는 자세 보여라" / 尹대통령, 도어스테핑 잠정 중단/낙폭 커지는 아파트값...압구정 현대아파드도 3주새 3억원 '하락'/내외방송 오늘의이슈

▷이준석 징계에 김기현,권성동 "책임지는 자세 보여라" ▷尹대통령, 도어스테핑 잠정 중단..."코로나 예방 차원" ▷낙폭 커지는 아파트값...압구정 현대아파드도 3주새 3억원 '하락'

2022-07-11     이소영 아나운서

안녕하십니까 빠르고 신속한 뉴스 내외방송 아나운서 이소영입니다. 오늘도 오늘 알면 좋을만한 이슈들 꼽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함께 확인해보시죠

◆이준석 징계에 김기현,권성동 "책임지는 자세 보여라"

첫번째 포인트입니다.

이준석 징계에 김기현 국민의 힘 의원과 권성동 원내대표는 "책임지는 자세 보여라"라는 메시지를 띠우고 있습니다.

김 의원은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당 대표로서 개인의 과거 문제로 촉발된 혼란에 대해 책임지는 자세를 보이는 것이 지도자로서의 도리"라며 사실상 이 대표의 자진사퇴도 에둘러 촉구했습니다.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11일 "당대표 징계는 당으로서 매우 불행한 일이지만 윤리위는 독립기구로서 당대표라도 그 결정을 존중하고 수용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尹대통령, 도어스테핑 잠정 중단... "코로나 예방 차원"

두번째 포인트입니다. 지난 5월 11일부터 윤석열 대통령은 출근길 도어스테핑, 즉 약식 기자회견을 해왔습니다. 그런데 오늘 11일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예방차원에서 도어스테핑을 잠정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용산 대통령실은 사무 공간이 매우 밀집해 있는 데다 대통령 집무실과 기자실이 분리돼 있지 않다"며 "그만큼 감염병 확산에 취약한 점을 감안해 기자 여러분들의 양해를 당부드린다"고 했습니다.

◆낙폭 커지는 아파트값...압구정 현대아파드도 3주새 3억원 '하락'

세번째 포인트입니다. 서울에서 집값이 제일 비싼 지역인 강남구의 대표 단지 압구정 현대아파트에서도 매매가 하락하기 시작했습니다. 미국의 자이언트 스텝 금리 인상, 인플레이션 우려 등 부동산 시장을 둘러싼 대외 환경 변화에 시장 변동성이 주요 요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클로징]

네 오늘의 이슈 내외방송이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집니다. 아베 전 총리의 피살에 향후 일본 정국과 한일관계에 대한 불확실성. 그리고 집권여당 대표직 징계라는 혼돈 속에서, 앞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는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국민들의 많은 관심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오늘 뉴스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내외방송 아나운서 이소영이었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