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파엘 생명과 나눔 제 2기 시니어 아카데미 9월 개강

일반 봉사자와 시니어 보건의료인 위한 맞춤 재교육 과정...교양, 공통, 의료분야로 구성

2022-08-01     김승섭 기자
라파엘

(내외방송=김승섭 기자) 재단법인 라파엘나눔은 '라파엘 생명과 나눔 제2기 시니어 아카데미' 온라인 강의를 오는 9월부터 개최한다.

라파엘나눔은 25년째 이주노동자, 노숙인 진료, 해외 의료인력 양성 등 의료 소외계층에게 의료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고 있는 비영리단체다.

1일 라파엘나눔에 따르면 라파엘 생명과 나눔 시니어 아카데미는 인간의 기본권으로서 차별 없는 건강권 보장 방안을 모색하고 의료소외계층의 건강권 향상을 위해 사회공헌에 참여의지를 가진 일반 봉사자와 시니어 보건의료인을 대상으로 맞춤 재교육하는 과정으로, 교육을 이수한 참가자들은 의료 소외계층을 위한 의료 현장에서 봉사나 해당 분야의 교육자로 활동하게 된다.

이번 아카데미는 55세 이상, 인생 제 2막을 꿈꾸는 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사회 참여를 위해 교양, 공통(의료사회 이슈), 의료의 3개의 분야로 구성했으며, 2년에 걸쳐 4학기 과정으로 온라인 세미나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1학기 강의는 오는 9월 5일부터 2023년 1월 2일까지 총 17회에 걸쳐 라파엘 아카데미 LMS 웹사이트와 온라인 화상회의 사이트(ZOOM)를 통해 진행된다. 

모든 강의는 무료이며, 라파엘아카데미 홈페이지(www.raphaelacademy.or.kr)에서 회원가입 후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문의: 재단법인 라파엘나눔 02-744-75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