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호 의원, 민주노총 시위에 "민노총 발언 명백한 국가보안법 위반 사안"

"노동자 대변하는 딥단인지.... 아니면 김정은 대변하는 집단인지 묻지 않을 수 없어"

2022-08-19     최유진 기자

(내외방송=최유진 기자)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은 19일 민주노총이 지난 13일 숭례문 앞에서 전국노동자대회와 8.15 자주평화통일대회를 연 것에 대해 "이 집회에 참여한 노조원들은 본인들의 권익과는 전혀 상관없는 한미연합훈련 중단과 한미동맹 해체를 요구하고 나섰다"며 "평양 김일성 광장에서나 울려 퍼지던 반미구호들이 그대로 숭례문 앞에서 울려 퍼지고 있었던 것이다. 민주노총은 노동자를 대변하는 집단인지 아니면 김정은을 대변하는 집단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맹 비판했다.

북한 공무원출신인 태 의원은 이날 낸 개인 논평에서 "민노총 위원장 양경수는 '이 나라를 전쟁의 화염 속에 몰아넣으려는 윤석열 정부를 우리는 용납할 수 없다'며 '한반도의 운명을 쥐락펴락하는 미국에 맞서 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도대체 무기를 고도화하고 핵을 개발하며 전쟁을 조장하고 준비하는 쪽이 어디인가? 한미연합훈련은 순수한 방어 목적의 훈련이다. 이들의 발언에 기가 찰 뿐"이라고 말했다. 

태 의원은 "또한 이들은 북한 노동 단체인 조선직업총동맹 중앙위원회가 보낸 연대사를 낭독했다고 한다. '로동자의 억센 기상과 투지로 미국과 그 추종세력의 무분별한 전쟁대결 광란을 저지 파탄 시키자' 이는 누가 봐도 김정은이 보낸 내란 선동 지령문"이라고 단정하며 "6000명이 모인 군중 앞에서 이 같은 문서가 공표되고 호응을 얻었다니, 이는 명백한 국가보안법 위반 사안"이라고 주장했다. 

태 의원은 "국가의 안보를 위협하는 발언을 서슴지 않은 민주노총이 지금처럼 자신감 있게 활동할 수 있는 것은 '자유'의 가치가 대한민국을 꿋꿋이 지켜주고 있기 때문이다"며 "이는 곧 한미동맹을 위시한 튼튼한 안보가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민주노총은 이제 그만 북한의 선전대 활동을 그만두고 본연의 목적을 수행해 노동자의 권리를 옹호·신장케하는 집단으로 돌아가길 바란다"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