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비어페스트 광주'...광주 대표 먹거리와 함께 맥주를 즐겨보세요

31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개최

2022-08-27     박세정 기자
2022

(내외방송=박세정 기자) 광주 서구에 위치한 김대중 컨벤션 센터(이하 KDJCC) 야외광장에서 '2022 비어페스트 광주(이하 축제)'가 31일부터 내달 5일까지 개최된다.

주제는 '우리 다시 Together! 걱정을 BeerBrewer'이며 KDJCC가 주최하고 광주광역시, 광주관광재단, 하이트진로, 하이네켄 등이 후원한다.

축제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코로나19로 지친 광주 시민에게 다양한 문화공연과 먹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27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테라, 하이네켄, 타이거, 트레비어 등 국내·외 유명 맥주와 지역 수제 맥주, 비알콜맥주 등 다양한 맥주를 선보인다.

또한 맥주 연못, 비치 펍 등 이색 체험행사와 함께 브루마스터와 함께하는 하우스맥주 만들기도 진행된다.

축제에서는 정동하, DJ춘자, DJ수라 등 국내 대표 아티스트 공연과 함께 EDM 파티, 삼바카니발, 감성 라이브 등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공연이 매일 펼쳐진다.

먹거리로는 광주 대표 4미인 주먹밥, 상추튀김, 육전, 떡갈비를 판매부스에서 선보이며 13개사의 푸드트럭도 함께 마련돼 풍성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그 외 부대 행사로는 ▲유명 유튜버와 함께하는 광주 7미 음식 소개 ▲여행 크리에이터가 소개하는 광주예술여행 ▲지역 소상공인 참여 플리마켓 등이 진행된다.

한편 행사는 다음 달 1일부터 3일까지 오후 9시부터 9시 40분에 KDJCC 공식 유튜브에서 생중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