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 문화의 시작 '실버 댄스 챌린지'...실버계 BTS '아저씨즈'와 함께

오는 21일까지 '실버 댄스 챌린지' 진행 실버세대 다양한 문화 활동 보여주는 '문화나눔한마당'과 '샤이니스타를 찾아라' 올해 8회째 맞는 '실버문화페스티벌'

2022-09-04     정지원 기자

(내외방송=정지원 기자) 실버세대뿐만 아니라 모든 세대가 즐기고 공감하는 '2022 실버문화페스티벌: 샤이니스타를 찾아라' 경연대회가 열린다.

4일 한국문화원연합회에 따르면 이 행사는 올해 8회를 맞는 이 축제는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주인공이 되는 축제다.

올해는 '우리가 꿈꾸는 실버 유니버스'라는 주제로 우리가 꿈꿔온 이상적인 실버세대의 모습을 구현한다.

이 축제의 다양한 행사 중 '2022 샤이니스타를 찾아라' 경연대회는 실버세대의 다양한 문화 활동을 보여주는 '문화나눔한마당'으로 구성된다.

10월 20~22일까지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지난달 17일 공개된 '실버 댄스 챌린지' 영상에서는 실버모델계 BTS로 불리는 '아저씨즈'와 함께 우영우 인사법 챌린지와 마네킹 챌린지가 선보여졌다.

중독성 있는 포인트 동작과 재치있는 인사법으로 영상 공개 일주일 만에 누적 조회수가 17만건을 넘었다.

이 챌린지는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며 실버문화페스티벌 공식 SNS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