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동행하는 미디어 세상"...'2022 배리어프리 콘텐츠 공모전' 개최

접수기간은 20일부터 내달 31일까지

2022-09-20     박세정 기자

(내외방송=박세정 기자)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는 시청자미디어재단(이하 미디어재단)과 함께 장애 인식 개선과 장애인의 미디어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2022 배리어프리 콘텐츠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방송사를 제외한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0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미디어재단 공지사항에 첨부된 양식 작성 후 이메일이나 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방통위는 "이번 공모전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을 활성화하기 위해 개최된다"며 "주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동행하는 미디어 세상'이다"고 20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장애(인) 대상 콘텐츠(영상), 장애인 제작 콘텐츠(영상), 장애인 제작 콘텐츠(사진) 등 3개 분야이다.

공모된 작품은 전문가에 심사를 거쳐 방통위원장상 (대상 1점), 미디어재단이사장상(최우수상 3점) 등을 비롯해 총 21점을 선정하며 12월 중 시상한다.

우수 콘텐츠로 선정된 작품은 장애 인식 제고를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 자료로 활용되며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IPTV) 및 종합유선방송사업(SO) 플랫폼사와 협력을 통해 다시보기(VOD) 서비스로 공개된다.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재단 누리집(www.kcmf.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