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y 5.0]첨단바이오의약품의 모든 것...'2022 첨단바이오의약품 규제과학 콘퍼런스'

오는 14일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개최 첨단바이오의약품의 규제와 연구개발 동향 공유

2022-10-13     정지원 기자
식약처에서

(내외방송=정지원 과학전문 기자) 첨단바이오의약품의 제품화를 지원하기 위해 '2022 첨단바이오의약품 규제과학 콘퍼런스'가 개최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13일 "'첨단바이오의약품의 규제와 연구개발 동향 공유'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 콘퍼런스는 오는 14일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 콘퍼런스에서는 ▲첨단바이오의약품 최신 규제현황 ▲아데노 부속 바이러스(AAV, 유전자 전달에 사용되는 바이러스 전달체)와 키메릭 항원 수용체-T세포(CAR-T, 암 환자의 T세포에 암세포를 잘 찾아낼 수 있는 수용체를 장착시킨 후 다시 환자 몸에 넣어 암세포를 사멸시키는 면역항암제)를 기반으로 한 첨단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동향 등이 소개된다.

이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열리며 국내 첨단바이오의약품 분야 연구개발자와 산업계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이 콘퍼런스가 국내 첨단바이오의약품의 품질 분야에 대한 전문성 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규제과학에 기반해 첨단바이오의약품의 제품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식약처는 국내 연구자와 개발자, 산업계에 첨단바이오의약품 품질평가 관련 규제 정보를 제공하고 소통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매년 규제과학 콘퍼런스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