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붉은 빛깔 뽐내는 웰빙식품"...'구례 산수유 웰니스 페스티벌' 개최

19일부터 20일까지 개최

2022-11-19     박세정 기자

(내외방송=박세정 기자) 전남 구례군 산동면 산수유꽃축제장 일원에서 19일부터 20일까지 '구례 산수유 웰니스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군은 "이번 축제는 전국 생산량의 77%를 차지하는 구례 산수유를 활용한 관광자원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추진된다"고 이날 밝혔다.

축제 첫째 날에는 유명 음식 평론가들인 황교익, 박상현 등이 참여한 푸드 토크쇼 '알쓸신밥'과 인기가수 김희재, 박군, 장하온 등이 출연하는 개막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둘째 날에는 강레오 셰프가 산수유 음식 개발 시연을 보여주며 흥을 돋구는 버스킹 공연과 산수유열매까기 대회도 진행된다.

'알쓸신밥'과 '강레오 셰프의 산수유 음식시연' 프로그램 사전 접수 신청자에게는 기념품과 함께 산수유 무료체험권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산수유 떡메치기, 엑기스·술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함께 산수유 모바일 스탬프 투어, SNS 이벤트, 룰렛 이벤트, SNS 사진 콘테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 행사가 열린다.

김순호 군수는 "이번 축제는 안전점검을 한층 강화해 추진한다"며 "축제를 통해 구례 산수유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주민소득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축제를 정례적으로 개최할 방침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