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흰 눈 펑펑! 얼음 꽁꽁! 가자!"...'제18회 포천백운계곡 동장군 축제'

12월 23일부터 2월 5일까지 개최

2022-12-22     박세정 기자

(내외방송=박세정 기자) 경기 포천시 백운계곡 국민관광지 일원에서 오는 23일부터 내년 2월 5일까지 '포천백운계곡 동장군 축제'가 개최된다.

포천시는 22일 "경기 북부의 대표 축제인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가 올해 18회째를 맞이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백운계곡은 겨울이면 계곡을 따라 불어오는 거센 동북풍으로 남부지방에 비해 기온이 4~9도가량 낮다. 이에 겨울 행사를 펼칠 수 있는 지리적 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번 축제는 포천시가 주최하고 백운계곡상인협동조합의 주관으로 진행된다. 이번 축제 슬로건은 '흰 눈 펑펑! 얼음 꽁꽁! 가자!'이다. 이전과 달리 행사 주관이 백운계곡상인협동조합으로 변경돼 가족 단위 체험형 프로그램인 회전 눈썰매, 스케이트, 어린이 작품 만들기 등 프로그램이 확대됐다.

특히 축제에서는 입장료를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되돌려줘 지역 경제 소비를 촉진할 것으로 전망된다.

축제 관계자는 "이번 축제에서 어른과 아이 모두 즐거운 겨울 놀이를 즐기면서 포천의 자연 속에서 쉬어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백운계곡동장군축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