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찬 겨울방학을 위해"...'대구 온라인 겨울학교' 운영

'기초·기본 학력', '주제중심학습', '진로·건강' 세 가지 영역

2023-01-01     박세정 기자
대구온라인겨울학교

(내외방송=박세정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초등학생들의 알찬 겨울방학을 위해 오는 27일까지 '대구온라인겨울학교'를 운영한다.

시교육청은 1일 "'대구온라인겨울학교'는 코로나로 인해 누적된 학습 결손을 보완하고 자기 주도적 학습 습관 형성을 위해 개설된 온라인 학습 지원 사이트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는 맞춤형 학습 지원 내용을 확대하고 주제중심학습을 위한 새로운 콘텐츠들을 탑재했다"고 덧붙였다.

대구온라인겨울학교는 ▲기초·기본 학력 ▲주제중심학습 ▲진로·건강으로 세 가지 영역으로 나뉜다. 

해당 영역마다 2~6개의 카테고리를 둬 학생들이 자신이 필요한 학습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우선 '기초·기본 학력'은 일상의 어휘를 동영상을 통해 공부하고 퀴즈를 풀어보는 초등어휘싹, 기초학력을 다지는 '배이스 캠프(배우고 이루는 스스로 캠프)', EBS의 각종 무료 영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EBSe(EBS English)'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이뤄져 있으며 회원가입 후 스스로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주제중심학습'에는 학교가자닷컴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겨울 캠프'에서 주제에 따른 일일 학습 및 주 2~3회 라이브 수업을 할 수 있으며, '알쓸굿잡'에서는 생활 속 유용한 지식 등을 담은 클립형 영상들을 보고 퀴즈를 푸는 학습이다.

'진로·건강'에서 우선 진로 영역은 주니어 커리어넷에서 제공하는 진로 검사와 진로체험학습 장소를 안내하고 있으며, 건강 영역에서는 실내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체조 동영상을 제공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겨울방학 동안 학생 스스로 자신이 부족한 학습을 보충하고 관심 있는 내용을 살펴보며 생활 속 다양한 지식과 정보들을 습득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